래퍼 비와이가 음원차트를 섭렵하며 제대로 실력 발휘 중이다. 엠넷 '쇼미더머니5'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며 매번 좌중과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만들고 있는 비와이가 지난 시즌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는 사실이 새삼 놀라울 정도다.
현재 방송중인 '쇼미더머니5'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는 비와이는 지난 시즌 출연자이기도 하다. 그는 '쇼미더머니4'에서 진행됐던 3차 오디션에서 탈락한 후 패자부활전에 참여했는데, 결국 최종 28인이 들지 못했었다.
대진운이 아쉬웠다면 아쉬웠다. 당시 비와이가 패자부활전에 만난 상대는 릴보이. 릴보이는 '쇼미더머니4' 당시 등장에서부터 전 시청자와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단번에 뺏은 참가자로 4강 문턱까지 가며 실력을 인정받았었다.
릴보이와 비와이의 패자부활전 대결은 화려했다. 두 사람은 타이트한 가사와 유려한 랩핑, 귀에 정확히 박히는 가사로 무대를 뜨겁게 달구며 감탄을 자아냈다. 릴보이는 무대를 장악했고, 비와이는 할 때마다 발전을 한다는 평을 들었다. "준결승·결승 정도의 무대를 보는 것 같다"라는 극찬이 쏟아졌었다.
승리는 릴보이. 선택을 받지 못한 비와이는 아쉽게 집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었다. 네티즌 역시 "명승부였다"라며 두 사람이 보여준 무대에 박수를 보냈었다. 비와이의 친구이자 역시 '쇼미더머니5'의 우승 후보인 씨잼이 '쇼미더머니3' 출연 당시 4강까지 간 것과 비교해보면 한없이 아쉬운 결과이기도 했다.
이후 릴보이는 다시한 번 출연한 JTBC 힙합경연프로그램 '힙합의 민족'에서 쟁쟁한 래퍼들을 제치고 1위를 달성했고 현재 긱스 음반 발표 준비에 한창이다. 그리고 비와이는 다시 출전한 '쇼미더머니5'에서 '넘사벽'이라 불리는 막강한 실력을 뽐내며 전 시즌의 아쉬움을 씻어내고 있다.
어쩌면 비와이가 릴보이에게 맞붙어 떨어졌던 것이 신의 한 수가 됐을 수도 있다. 전 시즌에서의 모습에서 또 다시 발전한 면모를 과시 중인 비와이가 '쇼미더머니5'에서는 우승 후보로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고 있기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적절한 타이밍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 nyc@osen.co.kr
[사진] '쇼미더머니4'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