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별다른 스캔들 없이 배우 생활을 이어가던 이진욱이 성폭행 사건에 휘말렸다.
15일, 이진욱이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는 보도가 전해지면서 이진욱의 소속사 측은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실제로 이진욱이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것인지, 범죄에 가담했는지, 혹은 억울하게 피소를 당한 것인지 등 사실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성범죄에 이름이 거론된 것만으로도 이진욱의 필모그래피에는 적지 않은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이진욱은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에게 성폭행 혐의로 피소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이진욱의 소속사 측은 "우리도 기사로 소식을 접했다. 현재 확인 중에 있다"고 입장을 전해왔다.
평소 술을 마시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진욱이기에 기사의 신빙성에 의심을 품는 네티즌도 많은 상황. 사실 여부는 경찰 조사와 소속사의 공식 입장이 나와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을 전망이다.
하지만 사실 여부를 떠나 성범죄에 거론된 것만으로도 이진욱에게는 치명적이다. 그간 이진욱은 스캔들 없는 배우로 유명했다.
물론 과거 열애설 등의 주인공으로 떠오른 바 있지만 열애 사실을 당당히 인정하면서 스캔들을 적극 돌파한 바 있다. 열애설 외에는 이렇다 할 스캔들이 없었던 상황.
그렇기에 성폭행 혐의가 더욱 뼈아프다. 소문 없이 깨끗한 배우로 유명했던 그였기에 팬들과 대중의 충격은 배가 되고 있는 모습이다.
업계 반응 역시 충격이라는 반응이다. 호감 이미지로 업계 캐스팅 순위 상위권에 있던 이진욱이 성폭행이라는 가장 민감한 성문제에 휩싸였다는 건 충격이라는 것.
과연 이진욱을 둘러싼 성폭행 혐의는 어떻게 흘러갈지, 그 진실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진욱은 이번 일을 잘 극복하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