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7인 유닛으로 온다.
Mnet '프로듀스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에 의해 선정된 만큼, 이미 데뷔 때부터 탄탄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첫발을 내디딘 아이오아이의 두 번째 공식 활동이다. 총 4회의 활동이 예정된 만큼, 유닛명을 별도로 구분하지 않은채 '아이오아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내세웠다.
관심과 기대만큼, 컴백 전부터 쏟아졌던 다양한 정보들 중 확인 절차가 끝난, 아이오아이의 컴백 포인트를 꼽아봤다.
#라이언 전의 곡? NO! "샘플링"
일단 '프로듀스101'을 통해 익숙한 라이언 전이 곡 작업에 참여한 것은 사실이나, 샘플링 작업을 거쳤다. 원곡은 백인 소울 뮤지션 린다 린델(Linda Lyndell)의 1968년 발표작인 'What A Man!'으로, 이를 바탕으로 라이언 전을 비롯해 '프로듀스101'에 참여했던 해외 작곡가들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했다. 곡명은 'Whatta Man(부제: Good man)'으로 확정됐다.
#소녀 벗고, 강렬 섹시美…'걸.크.러.쉬'
앞서 아이오아이가 상큼하고 발랄한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카리스마고, 섹시다. '프로듀스101'과 리얼리티 '랜선친구 아이오아이'를 통해 보여줬던 소녀들의 모습이 온데간데 없는 티저영상은 강렬한 군무와 함께 확실한 걸크러쉬를 예고했다.
#11일 '엠카' 컴백…'뮤뱅' 조율중
알려진대로 아이오아이의 컴백 무대는 오는 11일 '엠카운트다운'이다. '프로듀스101'을 통해 탄생한 만큼 지상파 출연의 제약이 이번에도 뒤따를 것이라는 예측은 여전하다. 다만, 반대로 홈그라운드인 '엠카'가 이들을 위해 어떤 스페셜한 컴백 무대를 준비할지가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 현재 KBS 2TV '뮤직뱅크'는 출연 여부를 소속사인 YMC엔터테인먼트와 협의중이다.
#11명 완전체도 뭉친다
7명의 유닛활동이 주축이지만, 11명이 뭉치는 날도 생긴다. 8월 활동기간 중, 22일에는 쁘띠첼이 진행하는 썸머디저트 프로모션 이벤트로 인해 100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팬미팅이 개최된다. 또한 29일에는 엘리트 학생복 광고 촬영이 예정돼 있다. 유닛이 아닌 4명의 멤버들 역시 아이오아이의 이름으로 뭉쳐, 오랜만의 반가운 수다타임이 예상된다.
# I.B.I와 기분좋은 경쟁 돌입
아이오아이에 아쉽게 뽑히지 못했던 이들, '퀵빛짹푼핸' 5인이 웹상에서 불리던 'I.B.I(아이비아이, 일반인)'라는 이름으로 실제 데뷔한다. 프로젝트 그룹 형태지만, 로엔엔터테인먼트가 본격적으로 나서 퀄리티를 보장한다. 이미 에이핑크 등의 곡을 만들었던 프로듀서 노는 아이들이 지그재그노트와 호흡한 곡이 완성됐다. 방송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이지만, 오는 18일 데뷔를 목표로 한 만큼 9일 먼저 발매된 아이오아이와 음원차트 경쟁을 할 전망. / gato@osen.co.kr
[사진] YMC엔터, 로엔엔터 제공, MV티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