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이돌그룹 스맙의 리더 나카이 마사히로가 20일 라디오 방송에서 해산에 대해 언급할 전망이다.
스포츠 호치는 나카이 마사히로가 오는 20일 방송되는 닛폰방송 ‘나카이 마사히로의 Some Girl SMAP’에서 스맙의 해산에 대해 밝힐 것으로 보인다고 17일 보도했다.
스맙의 해산 소식은 나카이가 TBS에서 2016 리우올림픽 중계를 맡고 있는 와중에 전해져, 그가 언제 입을 열 것인지에 일본 열도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멤버 이나가키 고로는 18일 문화방송 ‘이나가키 고로의 STOP THE SMAP’의 오프닝에서 해산에 대해 언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기무라 타쿠야가 진행하는 도쿄FM ‘기무라 타쿠야의 WHAT'S UP SMAP!’ 측은 해산 관련 내용이 방송되냐는 질문에 “방송 내용은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고, 쿠사나기 츠요시와 카토리 싱고가 출연하는 bayfm ‘SMAP POWE SPLASH’는 녹음이 끝난 상태이지만 해산 코멘트를 재수록할 지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스맙은 올해로 정식 데뷔 25주년을 맞은 일본의 전설적 아이돌 그룹으로, 아이돌계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을 듣고 있다.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각자의 예능 활동도 출중해 현지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으나 지난 14일 해산을 결정해 충격을 주고 있다. /bestsurplus@osen.co.kr
[사진] 후지TV ‘SMAPXS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