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래퍼 브랜드평판 8월 조사결과, 제시 1위 윤미래 2위 육지담 3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20일부터 2016년 8월 21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080,9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여성 래퍼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한 결과를 발표했다.
여성래퍼 브랜드평판지수는 주요 미디어에 노출된 힙합가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로 만들어진 브랜드 평가지표다.
1위로 분석된 제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900 미디어지수 232,076 소통지수 41,679 커뮤니티지수 142,461로 브랜드평판지수 1,175,116 가 됐다.
이어 윤미래가 2위, 육지담이 3위를 차지했다. 또한 타이미, 제이니, 키썸, 쿨키드, 케이시, 유나킴, 미료, 그레이스, 전소연, 나다, 헤이즈, 하주연, 자이언트 핑크, 키디비, 애쉬비, 길미, 치타, 슬릭, 렉시, 리미, 최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여성래퍼 브랜드평판 8월 분석에서 제시와 윤미래가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여성래퍼들의 미디어 진출이 많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여성 래퍼 브랜드에 대한 소비량이 높아졌다. 하지만 빅데이터 긍부정 비율분석을 보면 부정적인 비율이 아주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여성 래퍼중에서 긍정적 비율이 높게 나온 브랜드는 윤미래와 타이미 였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6년 7월 20일부터 2016년 8월 21일까지 제시, 윤미래, 육지담, 타이미, 제이니, 키썸, 쿨키드, 케이시, 유나킴, 미료, 그레이스, 전소연, 나다, 헤이즈, 하주연, 자이언트 핑크, 키디비, 애쉬비, 길미, 치타, 슬릭, 렉시, 리미, 최삼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