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의 신인 걸그룹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2천만뷰를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붐바야’는 블랙핑크의 강렬하면서도 걸크러쉬 넘치는 모습을 잘 담은 뮤직비디오로 23일 오전 9시 기준 2천 43만 7987뷰를 기록, 2천만뷰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휘파람’ 뮤직비디오 역시 같은 시간 기준 1천 718만 8726뷰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두 뮤직비디오는 합산 4천만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붐바야’는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무더위를 단번에 날려버리는 신나는 곡인데, 세심하면서도 감각적으로 편집된 뮤직비디오가 이 같은 곡의 매력을 배로 증폭시키며 인기몰이 중이다.
‘붐바야’ 뮤직비디오의 2천만뷰 돌파와 함께 ‘휘파람’ 역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음원 1위를 기록, 식지 않은 음원파워를 선보이고 있다. ‘휘파람’은 23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음원 공개 16일째임에도 불구하고 흔들림 없이 정상을 차지했다.
블랙핑크는 데뷔 이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서 ‘퍼펙트 올킬’은 물론 해외 14개국 아이튠즈 1위, 미국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 1-2위, 중국 QQ뮤직 주간차트 1-2위 등을 성공하며 이례적인 대기록을 낳고 있다. 또 지난 21일 SBS ‘인기가요’에서 데뷔 14일 만에 ‘걸그룹 사상 최단 기간’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차지, 가요계의 새 역사를 기록했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