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의 첫 시상식이 9일 생중계로 진행된다.
tvN의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8일과 9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tvN10 페스티벌'은 지난 10년간 tvN 콘텐츠를 총 망라하는 형태로 선보여질 계획.
특히 많은 이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는 'tvN 어워즈'는, 'tvN 페스티벌' 둘째날인 9일 저녁 tvN을 포함한 CJ E&M 채널을 통한 생중계를 예정중이다.
앞서 CJ E&M은 'SIA(Style Icon Asia)', 'MAMA(Mnet Asian Music Awards)' 등을 통해 이미 시상식 생중계에 대한 스태프 및 노하우가 충분하게 갖춰진 상황. 'tvN 어워즈' 연출 총괄은 김석현 국장, 이하 시상식 전반에 걸친 현장 연출은 유성모 PD 등이 맡는다.
유성모 PD는 앞서 tvN 'SNL코리아' 시즌1부터 시즌5까지 메인 연출을 맡으며, 미국 포맷의 라이브 TV쇼 'SNL'을 오리지널 한국버전으로 정착시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PD다. 이후 '콩트앤더시티' 등을 론칭해 연출한 바 있다.
한편, 'tvN10 페스티벌'은 tvN을 빛낸 스타들의 향연인 'tvN 어워즈'부터 tvN 대표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하는 '컨벤션'까지 다채로운 부대행사들로 구성된다. / gato@osen.co.kr
[사진]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