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케이X면도, 블랙아이드필승 곡 오늘 공개.."新감성"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6.09.01 08: 06

걸그룹 러블리즈의 케이와 엠넷 '쇼미더머니5' 면도의 특급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탄생한 프리스타일의 ‘Y’가 오늘 밤(2일 0시)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최근 JTBC '걸스피릿'을 통해 매회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으로 아이돌스럽지 않은 실력을 뽐낸 러브리즈의 케이와 쇼미더 머니5를 통해 프로듀서 도끼에게 극찬을 받으며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면도(myunDo)’가 참여해 2016년 버전의 새로운 ‘Y’로 재 탄생 한 것.

 
2016년 버전으로 재탄생한 ‘Y’는 이별에 대한 슬픈 마음을 담담하고 현실적으로 표현한 래퍼 면도의 가사와 플로우에 케이의 부드러우면서도 애절한 보컬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BUMZU(범주) 특유의 소울풀한 보컬이 어우러져 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이번 리메이크에는 트와이스,씨스타등을 비롯해 현 인기 프로듀서팀 ‘블랙아이드 필승’이 원곡의 색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느낌을 들려줄 수 있도록 편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이날 음원과 함께 리메이크 곡 ‘Y’ 특유의 섬세하고 세련된 가사의 감동을 전달하기 위한 리릭(Lyric) 뮤직비디오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Y’의 원곡자인 프리스타일은 SNS를 통해 “프리스타일 Y를 러블리즈 케이느님께서 소화 했다는게 참 대단합니다.곧 공개되는 ‘Y’ 리메이크 저도 기대합니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작사가 김이나가 JTBC ‘슈가맨’ 방송을 통해 BGM계의 최고 레젼드곡으로 뽑기도 했던 프리스타일의 ‘Y’는 연인과 헤어짐의 아픔을 노래한 랩 가사와 피처링한 여성 보컬의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인 곡으로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장기 집권하며 ‘감성 힙합 발라드’의 새 지평을 연 곡이다. / nyc@osen.co.kr
 
[사진] 로엔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