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침체기에 빠져 있던 SBS는 무려 4개의 예능 프로그램을 폐지시키고 개편을 단행했다. 그리고 파일럿 방송 당시 호평을 받았던 '미운 우리 새끼'와 '꽃놀이패'가 각각 금요일과 월요일 밤 11시대에 정규 편성돼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미운 우리 새끼'는 2주째 동시간대 1위를 지키고 있으며, '꽃놀이패' 역시 안정화된 룰과 멤버 조합으로 기대를 얻고 있다.
하지만 SBS가 파일럿 예능 성공률은 저조한 편. 이에 이번 추석 연휴 공개되는 파일럿 예능을 향한 기대감이 좋은 결과로까지 이어질지 궁금해지는 상황. SBS가 준비중인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은 '씬스틸러'와 '부르스타'다. 여기에 '내일은 시구왕'과 '48시간 정글의 법칙 with 김상중' 은 추석 특집으로 방송이 된다. 과연 SBS가 정규 편성으로 이어질 수 있을만한 양질의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어내 다시 웃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 예능과 드라마의 접목 - 씬스틸러
황인영 PD가 연출을 맡은 '씬스틸러'는 배우들의 리얼 연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MC 신동엽과 조재현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드라마, 영화, 시트콤 등 다양한 장르에서 '씬스틸러'로 활약하는 연기자들이 총 출동한다.
박해미, 황석정, 바로, 민아, 김정태, 김신영, 오광록, 정준하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예상을 뛰어넘는 애드리브와 리얼리티는 물론, 그동안 베일에 가려졌던 배우들의 리얼한 무대 뒷모습까지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 16일 오후 5시 50분 방송.
#. 노래 배우는 이영애 - 부르스타
배우 이영애의 데뷔 26년만의 단독 게스트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부르스타'는 '노래를 통해 스타를 만난다'는 콘셉트의 하이브리드 뮤직 버라이어티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이영애는 제작진과 MC 윤종신, 김건모, 이수근, 강승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식사대접을 하며 소소한 일상을 공개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즐겨듣는 플레이 리스트 곡들을 소개하며 음악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고.관계자에 따르면 이영애는 김건모에게 노래를 배우고, 그 노래와 얽힌 이야기를 풀어놓았다고 한다.
이영애는 SBS를 통해 "배우로서의 삶만 살다가 결혼 하고 나서 아이를 낳고 키우다보니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에 대한 깊이가 달려졌다"며 "온 가족이 TV 앞에 모이는 추석을 맞아 드라마나 영화와 같이 주어진 배역이 아닌 소소한 일상을 통해 시청자와 좀 더 자연스럽게 가족 간의 정을 교감하고 싶었다"며 출연 이유와 소감을 전했다. 16일 오후 11시 20분에 방송된다.
#. 추석마다 볼 수 있을까? '내일은 시구왕' & '48시간 정글의 법칙'
'내일은 시구왕'은 말 그대로 최고의 시구왕을 뽑은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는 총 21팀이다. 역대 레전드 시구 스타인 ‘백 일루전 시구’의 신수지, 360도 공중회전 돌려차기 시구의 태미, 투구판을 밟고 던진 개념 시구의 에이핑크 보미, 화제의 레깅스 패션 양정원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맞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들 외에도 이수근, 배성재가 MC를 맡으며 이천수, 이은결, 박철민, 전효성, 틴탑, 몬스타엑스, 다이아 정채연, 우주소녀 성소, 서프라이즈 공명, NCT 도영, 베스티 유지 등이 기상천외한 시구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서재응, 홍수아, 남희석 등 심사위원 5인의 평가로 결승전에 오를 3인이 결정됐고, 네이버 V LIVE를 통해 실시간 시청자 투표로 우승자가 최종 선택됐다. 14일 오후 5시50분 방송.
'48시간 정글의 법칙'은 '정글의 법칙' 스핀오프격 특집 프로그램으로, 김병만과 김상중은 오세아니아의 섬나라 피지에서 48시간 생존기를 펼쳤다. '정글' 베테랑인 김병만과 해병대 출신 김상중은 남다른 케미와 예능감으로 기대 이상의 재미를 유발했다고 한다. 제작진은 예능에서 자주 볼 수 없는 김상중의 출연 자체가 차별화라고 자신했다. 15일 오후 5시 50분 방송. /parkjy@osen.co.kr
[사진] SBS 제공,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