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브랜드평판 9월 조사결과, 1위 임창정 2위 엑소 3위 블랙핑크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7월 16일부터 2016년 8월 1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79,728,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82,058,477개보다 119% 증가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스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9월 가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임창정, 엑소, 블랙핑크, 한동근, 방탄소년단, 아이오아이, 트와이스, 빅스, 아이유, 빅뱅, 오마이걸, 여자친구, 인피니트, 러블리즈, AOA, EXID, 비와이, 마마무, 에일리, 세븐틴, 현아, 태연, 제시, 헤이즈, 김범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임창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5,732,550 미디어지수 4,368,652 소통지수 3,854,469 커뮤니티지수 3,772,3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28,041로 분석되었다.
2위, 엑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1,800 미디어지수 5,860,525 소통지수 4,837,338 커뮤니티지수 3,765,6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35,353가 되었다.
3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6,300 미디어지수 2,114,233 소통지수 2,966,733 커뮤니티지수 3,553,8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01,086가 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임창정이 1위를 기록했다. 임창정의 신곡 ‘내가 저지른 사랑’이 소비자들이 만들어내는 빅데이터 버즈량을 높게 만들었다" 라며 "지난 6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정규 13집 타이틀곡 ‘내가 저지른 사랑’은 발매후 음원챠트 순위 1위를 기록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내고 있다"라고 평판분석하고 "임창정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는 '고맙다' 링크 분석에는 '스케치북'이 높았고, 브랜드 긍정비율은 92%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6년 8월 16일부터 2016년 9월 17일까지 임창정, 엑소, 블랙핑크, 한동근, 방탄소년단, 아이오아이, 트와이스, 빅스, 아이유, 빅뱅, 오마이걸, 여자친구, 인피니트, 러블리즈, AOA, EXID, 비와이, 마마무, 에일리, 세븐틴, 현아, 태연, 제시, 헤이즈, 김범수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