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란젤리나 마저 할리우드 블루 커플의 행보를 따라가고야 말았다. 일과 사랑 두 분야에서 모두 성공한 듯 보였던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마저 파경을 맞았다는 소식은 일부 팬들을 허탈하게까지 만들고 있다. 세기의 커플 브란젤리나를 비롯한 할리우드 톱커플 파경사를 살펴봤다.
-12년만의 파경 브란젤리나
21일(한국시간) 미국 피플지 등 외신들은 브래드 피트와 안젤리나 졸리의 파경 소식을 일제히 보도해 충격을 안겼다. 안젤리나 졸리가 브래드 피트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것. 이들은 총 12년간 함께 지냈고 그 중 2년간은 공식 결혼생활을 했다.
이혼 소식이 알려진 이후 안젤리나 졸리는 변호사를 통해 성명을 발표했다. 그는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이혼을 결정했다”라며 “힘든 시기를 보내는 동안 우리 가족의 사생활을 존중해 달라”고 부탁했다. 브래드 피트 측도 "이혼으로 인해 큰 슬픔에 빠진 상황이다. 그러나 지금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의 행복”이라며 “아이들이 이 시기를 잘 견딜 수 있도록 언론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공식적으로 밝힌 이혼의 이유는 ‘타협할 수 없는 의견 차이(irreconcilable differences)’. 하지만 브래드 피트의 불륜설과 약물설, 그리고 학대 의혹도 나온 상황이다.
-종교가 문제였나..톰 크루즈 ·케이티 홈즈
톰 크루즈와 케이티 홈즈는 지난 2007년 결혼해 6년 만인 2012년 이혼했다. 둘 사이에는 너무나 예쁜 딸 수리가 있었고 밖에서 보기에 이 가정은 완벽했다. 그래서 더욱 궁금증과 화제를 몰고 왔던 결별이었다.
당시 이혼사유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합의 이혼이며 딸 수리에 대한 양육권은 어머니인 홈즈가 가져갔는데, 이후 이들의 이혼 사유에 대한 보도가 속속 등장했다. 대부분 톰 크루즈의 종교인 사이언톨로지가 문제가 됐다는 설명이다.
사이언톨로지 교주인 데이비드 미스카바지의 부친인 론 미스카바지는 데일리 메일과의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실을 언급한 바 있는데, 사이언톨로지 교단에서 수리 크루즈를 신자로 키우고 싶어 한다는 사실이 이들의 이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고백했다.
-역시 종교 문제..톰 크루즈·니콜 키드먼
앞서 톰 크루즈는 니콜 키드먼과의 결별 당시에도 같은 문제가 불거졌던 바다. 사이언톨로지를 믿지 않는 니콜 키드먼을 교단에서는 배척하면서 갈라서게 됐다는 소문이다.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은 지난 1990년 결혼했으나 2001년 이혼했다. 이혼 직후 입양딸인 벨라 크루즈와 입양 아들인 코너 크루즈는 아빠인 톰 크루즈와 살게 됐다.
여기에는 사이언톨로지가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사이언톨로지는 톰 크루즈와 니콜 키드먼의 사이에 깊은 부정적 영향을 끼쳤으며 심지어 아이들이 니콜 키드먼에게 등을 돌리도록 만든 것으로 알려져있다. 외국의 한 매체에 따르면 니콜 키드먼은 11년 전 자신처럼 톰 크루즈와의 이혼을 겪은 케이티 홈즈를 격려했던 바다.
-결국 나이 극복못해..데미 무어 애쉬튼 커처
데미 무어와 애쉬튼 커처 커플은 16세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2005년 9월 결혼, 7년간 결혼생활을 유지했지만 2011년 11월 별거를 시작했다. 이후 별거 2년여 만인 2013년 11월 애쉬튼 커처와 법적으로 이혼했다.
두 사람은 나이를 넘어선 할리우드 잉꼬부부로 불리며 주위의 부러움을 샀지만 애쉬튼 커처의 외도 문제 등이 끊임없이 불거졌던 바다. 결별 과정은 달콤했던 핑크빛 연애와는 다르게 진흙탕이었다. 애쉬튼 커처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고등법원에 데미 무어를 상대로 한 이혼 서류를 접수한 후 재산 분할에 대한 의견 차로 치열한 법적 분쟁을 벌였다. 당시 커처는 "나는 데미 무어와 함께했던 시간들을 영원히 간직할 것이다. 결혼은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이며, 불행히도 가끔은 실패할 때도 있다"라고 결별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밝히기도.
이후 그는 동료 또래 배우인 밀라 쿠니스와의 결혼해 아빠가 됐다. / nyc@osen.co.kr
[사진] '바이 더 씨' 스틸, 롯데 엔터테인먼트, TOPIC=Splashs.com, AFP BB= News1, 영화 스틸, 데미 무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