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이가 또 다시 반짝일 준비를 마쳤다. 신곡 공개까지 약 3일이 남은 시점. 이들이 예고한 ‘복고’는 과연 어떤 색깔일까. 그간 유니크한 음악과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매력을 인정받아온 팀이기에, 이번 새 앨범 역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오랜만에 선보이는 완전체, 그리고 정규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는 요소. 그간 솔로 활동과 다양한 해외 공연 등으로 내공을 더욱 탄탄히 다진 다섯 명이 또 얼마나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관전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들이 컴백하는 10월이 올해 최대 격전지가 되리라는 것 역시 흥미롭다. 샤이니를 시작으로 방탄소년단, IOI, 트와이스, 블랙핑크, 크러쉬, 에일리, 다비치, 김건모, 이소라, 박효신 등 쟁쟁한 팀들이 대거 컴백할 예정. 이 가운데 샤이니가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에도 한 번 주목해볼 만하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샤이니는 오는 5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5집 ‘1 of 1’에 수록된 9곡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샤이니만의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이라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
콘셉트는 ‘복고(레트로)’로 정했다. 타이틀 곡 ‘1 of 1’은 90년대를 풍미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으로, 펑키한 리듬과 부드러운 R&B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 가사에는 한 여자에게 ‘오직 하나뿐인 사랑’을 전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분명 평범한 ‘복고’는 아닐 테다. 그간 샤이니는 자신들만의 유니크한 매력으로 여러 장르의 음악들을 ‘샤이니 화’ 시키면서 독보적인 포지션을 지켜왔다. 이번 앨범에서 역시 조금은 식상할 수 있는 ‘복고’라는 콘셉트에 샤이니만의 색깔을 더해 특별하게 만들어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는 이미 공개된 티저들 만으로도 예상해볼 수 있다. 80년대 풍으로 장식된 티저 포스터에서 멤버들은 ‘복고’마저 세련되게 소화해내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샤이니의 멤버들이 음성으로 직접 이번 앨범 수록곡을 추천하는 ‘SHINee’s Pick! – 이 노래 어때?’를 통해 음원 일부를 공개하고 있는데, 짙은 샤이니만의 색깔이 꽤나 좋은 인상을 준다.
샤이니는 이번 앨범을 통해 또 한 차례 자신들의 가치를 입증해 낼 수 있을까. 어떤 노래와 퍼포먼스가 선보여질지 팬들은 물론, 업계의 비상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joonamana@osen.co.kr
[사진]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