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대상으로 '태양의 후예' 최다수상..신드롬 ING [2016 APAN 종합]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6.10.02 21: 49

송중기가 영광의 대상을 차지하며, '태양의 후예'가 5관왕으로 최대 수상작에 등극했다. 
2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문화광장에서는 'DMC 페스티벌 2016 아시아 태평양 스타 어워즈(APAN)'가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국내 유일 전 방송사 통합시상식인 만큼 MBC부터 tvN까지 올해를 빛낸 모든 드라마와 배우들이 함께 해 자리를 빛냈다. 레드카펫부터 포토월 행사, 대망의 수상자 발표까지 그야말로 '축제의 장'을 방불케 했다. 
이를 위해 국내 스타뿐만 아니라 일본의 쿠니무라 준, 필리핀의 제시 멘디올라, 태국의 타나용 웡트라클 등 해외 스타들도 함께 하며 아시아 태평양을 아우르는 시상식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중‧장편 최우수상 후보 16인을 제치고 대망의 대상을 차지한 것은 다름 아닌 '태양의 후예'의 송중기였다. 
다음 '별들의 잔치'를 예고한 대상 후보이자 장편 드라마 최우수상의 주인공은 '아이가 다섯'의 안재욱과 '가화만사성'의 김소연, 중편 드라마 최우수상은 '시그널'의 조진웅과 '더블유'의 한효주가 차지했다. 
이후 본격적인 배우들의 자존심 싸움인 '연기상' 수상이 이어졌다. 남자 연기상은 MBC '더블유'의 김의성과 '태양의 후예'의 진구, 여자 연기상은 '태양의 후예' 김지원과 tvN '또 오해영'의 예지원이 주인공이었다. 또한 장편 드라마 남녀 우수상은 각각 '가화만사성'의 이필모와 '육룡이 나르샤'의 정유미가 수상했다. 
또한 대접전이 펼쳐진 중편드라마 부문에서는 각각 '리멤버:아들의 전쟁'의 남궁민과 '또 오해영'의 서현진이 차지했다. 이어 최고의 작가상은 '시그널'의 김은희 작가, 연출상은 '응답하라 1988'의 신원호 PD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뿐만 아니라 연기자에게 단 한 번 주어지는 상으로 더욱 의미가 큰 남녀 신인상은 tvN '응답하라 1988'의 박보검과 혜리 SBS '닥터스'의 윤균상,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의 김유정이 차지했다. 특히 한창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참석하지 못한 박보검과 김유정은 영상으로나마 수상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모두가 욕심낸 베스트커플상은 KBS 2TV '태양의 후예' 송중기와 송혜교가 가져갔다. 해외 스케줄로 참석하지 못한 송혜교를 제외하고 홀로 무대 위에 오른 송중기는 "쓸쓸하게 혼자 받게 됐지만 너무 감사드린다"라며 "이 상은 멜로드라마에서는 베스트커플상이 가장 영광스럽고 큰 상이 아닐까 싶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특히 '태양의 후예'는 올해의 드라마상까지 거머쥐며 베스트커플상, 여자연기상, 남자연기상, 송중기의 대상에 이어 총 5관왕에 오르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인기를 입증했다. 이에 '태양의 후예' 제작지 NEW 관계자는 "'태양의 후예'는 저희 회사가 처음으로 제작한 드라마다. 다들 그래서 되겠냐고 힘들 거라고 했는데 대본이 너무 좋아서 무작정 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만들었다. 송중기 송혜교 배우들에게 너무 고맙다"라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2016년 라이징 스타상은 황치열과 왕대륙, 아시아태평양 특별상에는 '그녀는 예뻤다'를 리메이크한 터키의 배우 고칸 알칸과 제이넵 참즈가 수상했다. 또한 '곡성'에 이어 '무한상사'에서도 활약한 쿠니무라 준은 올해의 특별배우상을, 글로벌스타상에는 이병헌이 깜짝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수상내역.
▲대상=송중기(태양의후예)
▲중편드라마여자최우수연기상=한효주(더블유)
▲중편드라마남자최우수연기상=조진웅(시그널)
▲장편드라마여자최우수연기상=김소연(가화만사성)
▲장편드라마남자최우수연기상=안재욱(아이가다섯)
▲글로벌스타상=이병헌
▲올해의특별배우상=쿠니무라 준
▲올해의드라마상=태양의후예
▲연출상=신원호(응답하라1988)
▲작가상=김은희(시그널)
▲2016아시아태평양특별상=고칸 알칸, 제이넵 참즈
▲중편드라마여자우수연기상=서현진(또오해영)
▲중편드라마남자우수연기상=남궁민(리멤버:아들의전쟁)
▲장편드라마여자우수연기상=정유미(육룡이나르샤)
▲장편드라마남자우수연기상=이필모(가화만사성)
▲여자 연기상=김지원(태양의후예), 예지원(또오해영)
▲남자 연기상=진구(태양의후예), 김의성(더블유)
▲베스트아시아태평양스타상=송중기, 김희선, 타나용 웡트라쿨, 제시 멘디올라, 조 타슬림, 나리미야 히로키
▲2016 라이징스타상=황치열, 왕대륙
▲베스트커플상=송중기 송혜교(태양의후예)
▲여자신인상=혜리(응답하라1988), 김유정(구르미그린달빛)
▲남자신인상=박보검(응답하라1988), 윤균상(닥터스)
/ jsy901104@osen.co.kr
[사진] 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