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멋진 그 녀석들이 가을 차트를 휩쓸고 있다. 2집 '윙스'로 컴백한 방탄소년단은 신곡 ‘피 땀 눈물’로 음원차트를 올킬, 정상의 아이돌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과시하는 중이다.
10일 0시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앨범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발매 직후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 8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이와 더불어 ‘윙스(WINGS)’ 앨범의 수록곡들까지 차트 줄세우기를 달성해 방탄소년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피 땀 눈물’은 공개 7시간 째인 10일 오전 7시 현재까지도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유지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의 선전도 눈에 띈다.
방탄소년단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실시간 인기 차트 1위에 랭크시켰으며, ‘윙스(WINGS)’까지 일간 및 주간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중화권에서도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윙스(WINGS)’는 미국, 브라질, 캐나다, 핀란드,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노르웨이, 대만 등 23개 국가에서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혹을 만난 소년들의 갈등과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방탄소년단은 두 번째 정규 앨범 ‘윙스(WINGS)’는 지난 2014년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WILD)’ 후 2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데뷔 4년차. 그룹 방탄소년단은 한 길을 꾸준히 달려온 팀. 그러다보니 함께 뛰어줄 팬들이 생겼고, 호흡을 같이하며 돈독해지고 그 관계가 단단해졌다. 팬덤 ‘아미’의 응집력과 사이즈가 어떤 팬덤보다도 강력한 이유일 테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전부터 끊임없이 또래들이 바라보는 현실에 대해 이야기하며 공감을 사왔다. 그들이 외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음악으로 대변하면서 응원과 호응을 얻은 팀이다. 장르적으로도 힙합을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면서 트렌디하고 세련된 자신들만의 색깔을 갖게 됐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번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나타낸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기존 방탄소년단이 보여주었던 거칠고 강렬한 모습에서 조금 힘을 빼고 섹시한 매력을 부각시킨 곡으로 발매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osensta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