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2집으로 컴백한 방탄소년단이 음원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하면서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앨범이 공개된 지 이틀째인 11일 멜론, 네이버, 몽키3, 엠넷 등 국내 음원차트의 순위를 살펴보면 방탄소년단의 2집에 수록된 '피 땀 눈물' 'Lie' 'stigma' 'Begin' 'Awake' 등 15곡이 상위 20위권 안에 안착해있다. 전곡이 20위 안에 든 것은 흔치 않은 경우다.
정규 2집은 멤버들의 노력이 특히나 많이 들어간 앨범이다. 데뷔 4년 차를 맞은 멤버 전원이 각각 작곡한 솔로곡을 수록함으로써 향상된 음악적 실력을 자랑했기 때문이다.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가사로 풀어냈다. 타이틀 곡 '피 땀 눈물'에는 살면서 마주치게 되는 유혹과 그로 인한 갈등, 모든 것을 이겨내는 성장이 담겨 있다.
작사 및 작곡을 통해 뮤지션의 능력을 드러내며, 멤버별 각기 다른 개성을 고스란히 담은 정규 2집. 더불어 한층 성숙하고 향상된 비주얼도 빠뜨릴 수 없는 칭찬 요소다. 어느 하나에도 얽매이지 않겠다는 주제를 마음껏 표현하며 새로운 시도로 참신함을 안겼다.
지난 2013년 발표한 첫 데뷔싱글 '2COOL 4 SKOOL'로 시작된 방탄소년단의 음악은 'DARK&WILD' 'No More Dream' 'Danger' 'WAKE UP' '화양연화'로 이어지며 노래, 춤, 랩, 비주얼 어느 하나 빠지지 않는 실력을 드러내왔다. 아이돌이지만, 천편일률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은 그룹으로서 매번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
이번 활동에서 얼마나 빠른 기간 안에 1위를 기록할지도 관심사다. 현재 박보검 '내 사람', 젝스키스 '세 단어', 볼빨간 사춘기 '우주를 줄게', 박효신 '숨'이 상위권에서 순위 다툼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차트 장기 집권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