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규 2집 ‘윙스(WINGS)’가 미국 애플뮤직 K-POP 차트를 점령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11일 "방탄소년단이 이날 오전 10시 기준(한국 시각) 미국 애플뮤직 K-POP 장르 톱 송 차트에서 1위부터 15위까지 ‘윙스(WINGS)’ 전곡 줄세우기를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차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피 땀 눈물’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라이(Lie)’, ‘비긴(Begin)’, ‘스티그마(Stigma)’ 등 솔로곡들이 차례로 순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마지막곡 ‘인털루드 : 윙스(Interlude : Wings)’까지 15위를 차지해 이번 앨범 전곡 수록곡이 애플뮤직 K-POP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국내 음원차트가 아닌 해외차트인 애플뮤직에서 앨범 전곡 줄세우기를 달성한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또 ‘윙스(WINGS)’는 같은 미국 애플뮤직 K-POP 장르 내 톱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피 땀 눈물’과 앨범 ‘윙스(WINGS)’는 대만, 말레이시아, 홍콩 애플뮤직에서도 K-POP 장르 톱 송 및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아이튠즈 차트에 이어 애플뮤직까지 점령하며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