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수근이 오늘(12일) 새 예능프로그램 두 개를 동시에 선보인다. 최근 출연 예능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격하는 예능들을 흥행으로 이끌며 활짝 웃을 수 있을까.
이수근은 12일 오후 8시 50분 KBS 2TV ‘구석 구석 숨은 돈찾기’에 이어 오후 10시 50분 JTBC ‘이달의 행사왕’으로 연속 시청자들을 만난다.
이수근은 불법 도박으로 2년여의 자숙 후 복귀하며 본격적으로 방송 활동을 시작했는데 초반 성적은 좋지 않았다. KBS N SPORTS ‘죽방전설’과 XTM ‘닭치고 서핑’으로 복귀를 알렸지만 크게 주목은 받지 못했다. 최근 종영한 KBS 2TV ‘동네스타 전국방송 내보내기’도 성적은 아쉬웠다.
하지만 tvN ‘신서유기’를 비롯해 JTBC ‘아는 형님’으로 다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그의 예능감이 다시 화제가 됐다. 이전에도 이수근의 예능감은 알아줬지만 요즘에는 어린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으면서 온라인상에서는 이수근의 ‘미친’ 개그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이 생겼고 이젠 ‘믿고 보는’ 예능인으로 통한다.
복귀 후 자리를 잡은 이수근. 얼마 전 종영한 Mnet ‘힛 더 스테이지’의 MC로 나선 것에 이어 이번엔 ‘구석 구석 숨은 돈찾기’와 ‘이달의 행사왕’을 이끌 예정이다.
‘구석 구석 숨은 돈찾기’는 연예인의 집을 찾아가 잠들어있는 물품을 찾아내 직접 중고 직거래로 판매해 착한 소비 프로젝트다. 정보적인 성격이 가미된 예능이지만 ‘프로 예능꾼’ 이수근의 진행으로 예능적인 재미는 보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의 행사왕’은 파일럿 예능으로 총 2회 방송될 예정. ‘쿠팡’을 통해 연예인의 무대를 판매하고, 이들의 재능을 행사가 필요한 곳에 배송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수근이 신사동호랭이와 의기투합해 ‘행사왕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진정한 행사왕을 가린다.
이수근은 소속 가수 god의 박준형, 젝스키스의 장수원, 샵의 이지혜, EXID의 혜린, NRG의 천명훈, 모델 주우재, 래퍼 딘딘, 개그우먼 이세영을 이끄는 수장으로 나선다. 그는 노래 잘하고 춤 잘 추는 개그맨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아는 형님’에서 게스트들과 조화롭게 어울리며 재미를 만들어내는데 탁월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행사왕 엔터테인먼트’에서의 그의 활약이 기대된다.
같은 날 새 예능프로그램을 동시에 출격하는 이수근. 두 예능을 흥행으로 이끌며 활짝 웃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kangsj@osen.co.kr
[사진] KBS 2TV ‘구석 구석 숨은 돈찾기’, JTBC ‘이달의 행사왕’ 영상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