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3일 째 국내외 음원차트 1위를 고수하며 막강한 파워를 발휘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정규 2집 ‘윙스(WINGS)’ 발매 3일 째인 12일 (오전 7시 기준) 타이틀 곡 ‘피 땀 눈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10일 0시 공개된 후 3일째 이어진 기록이다. ‘피 땀 눈물’은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벅스 등 기타 주요 음원사이트에서도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해외차트에서도 계속하여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하는 애플뮤직의 경우 (오후 12시 기준)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48시간 째 미국의 K-POP송 차트 1위부터 15위까지 줄세우기를 하고 있다. K-POP 앨범 차트도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전 세계 앨범을 대상으로 하는 톱 앨범 차트에서는 21위에 올라 있는 상태다. 필리핀과 베트남에서는 K-POP 장르가 아닌 톱 송 차트에서 1위부터 15위까지 줄세우기를 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여전히 화력을 발휘하고 있다. 12일 오후 2시 기준 톱 앨범 차트에서는 스웨덴, 핀란드, 홍콩,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12개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덴마크와 노르웨이에서 2위, 미국과 캐나다, 뉴질랜드, 러시아 등 7개국에서 3위를 기록 중이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등 3개국에서는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이 톱 송 차트 1위를 달리고 있어 앨범과 타이틀곡이 고루 큰 사랑을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 천만 뷰 돌파를 달성한 ‘피 땀 눈물’의 뮤직비디오는 더욱 빠르게 조회수를 늘려가고 있다. 11일 오후 5시 유튜브에서 천만 뷰를 돌파한 데 이어 12일 오후 2시 기준 1259만448 뷰를 기록하고 있어 2천만 뷰 돌파 기록에 대한 귀추도 주목된다.
유튜브에 힘입어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순위도 빛을 발하고 있다. 12일 오전 11시 기준(한국 시간)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대만, 태국,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아일랜드, 러시아,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12개국에서 이틀 연속 톱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월드 와이드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역시 K-POP 장르가 아닌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정규 2집 ‘윙스(WINGS)’는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비롯해 멤버 개인 솔로곡 7곡을 포함, 총 15곡이 수록돼 있다./ purplish@osen.co.kr
[사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