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의 데뷔 더블 타이틀곡 ‘붐바야’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5천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8월 8일 공개된 공개된 데뷔 싱글 ‘SQUARE ONE’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지난 14일 오후 10시 기준 유튜브에서 5천만 870뷰를 기록, 5천만뷰를 돌파했다. 공개 두 달 만에 이룬 5천만으로 이제 막 데뷔한 신인 걸그룹으로 경이로운 기록행진이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휘파람’ 뮤직비디오도 같은날 유튜브에서 4천 165만 8613뷰를 기록하며 두 뮤직비디오는 도합 9천 165만 9483뷰를 기록하며 1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8월 8일 데뷔 싱글 ‘SQUARE ONE’을 발표했고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휘파람’은 공개되자마자 국내 8개 주요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를 올킬했다. 또 ‘휘파람’은 한달 가까이 차트 1위를 유지하고 6개 월간 차트 정상, 걸그룹 최단기간인 데뷔 14일 만의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등 신인으로선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해외의 반응 역시 뜨거웠다. 블랙핑크는 해외 14개국 아이튠즈 1위, 영국 아마존 ‘Rap& Hip-Hop’, ‘Hot New Release’차트 7위, 월간 이용자수가 4억에 다르는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 QQ뮤직, 주간, 인기, 종합, 뮤직비디오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차트에서도 국내 신인 걸그룹 최초로 1,2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 돌풍을 이끌었다. 지난달에는 미국 유명 대중 음악 매거진 ‘롤링 스톤’이 선정한 ‘꼭 알아야 할 10명의 아트스트’로 꼽히기도 했다.
한 달 여간의 데뷔 싱글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블랙핑크는 차기작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차기 활동 준비에 돌입한 블랙핑크가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joonamana@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