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오아이(I.O.I)가 일일차트에 이어 주간차트도 올킬을 완성했다.
아이오아이의 두 번째 미니앨범 'miss me?'의 타이틀곡 '너무너무너무'는 24일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엠넷, 벅스, 올레뮤직, 몽키3 등 8곳의 주간차트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이는 지난 17일 0시 발매된 이후 곧바로 주요 국내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장악, 이후 약 일주일동안 일간 차트 1위를 거머쥔 것으로 인한 예상 가능했던 결과.
Mnet '프로듀스101'으로 탄생, 완전체, 유닛, 그리고 또 다시 완전체로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11인이 일궈낸 성과는 분명 괄목할만하다.
'miss me?'는 타이틀곡 '너무너무너무'를 포함해 '잠깐만', '내말대로 해줘', 'PING PONG', '음 어쩌면'까지 총 5곡이 수록된 미니앨범. 프로듀서 박진영을 비롯해 '같은 곳에서', '벚꽃이 지면'으로 아이오아이와 찰떡 호흡을 과시했던 B1A4 진영, 브랜뉴뮤직 수장 라이머, 프로듀싱팀 배드민턴, 프로듀서 9999, 나인뮤지스 '드라마'로 큰 관심을 받은 정창욱, 준케이의 'Think About You' 작곡가 BOYTOY 등 실력과 개성을 겸비한 음악 스태프가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활동이 아이오아이 완전체로서의 마지막 활동인 만큼, '너무너무너무'로서 어떤 결과물을 얻어낼지에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이 쏠리게 될 전망. 또한 일주일차로 컴백한 JYP 걸그룹 트와이스와, '가을=발라드' 공식을 깨고, 차트와 음악프로그램 1위 자리를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모습 역시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