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의 남자' 리얼스멜, 26일 신곡 '오늘밤은' 발매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6.10.25 14: 59

 싱어송라이터 리얼스멜이 신곡을 발표한다.
트럼본 연주자 및 싱어송라이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리얼스멜은 26일 신곡 ‘오늘밤은’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오늘(25일) 정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펑크소울 밴드 ‘커먼그라운드’ 트럼본 연주자 및 tvN ‘SNL코리아’ 하우스 밴드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온 리얼스멜은 솔비의 실종아동찾기 ‘파인드 프로젝트’ 앨범 수록곡 ‘만추’를 작사, 작곡, 연주, 피처링하며 음악적 재능이 대중에게 알려졌다. 솔비와 함께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등에 출연했고, 15일 ‘파인드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 홍대 버스킹 공연에도 솔비, 박나래와 함께 참여했다.

‘오늘밤은’은 가을에 어울리는 발라드로 음악팬들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실 예정이다. 리얼스멜이 어느 날 새벽 집에 들어와 단 번에 완성한 곡으로, 연인과 이별하던 감성과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내기 위해 수정이나 편곡 없이 데모 그대로 발매한다.
특히 ‘오늘밤은’은 지난 3월 솔비X권지안이 ‘블랙스완’을 주제로 음악과 미술이 결합된 작품을 내놓은 셀프콜라보레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송원섭이라는 본명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감각적 영상을 만들고, 리얼스멜로 음악적 작업을 해 두 장르가 합쳐진 비디오 작품을 만들어냈다. ‘오늘밤은’ 뮤직비디오와 티저 영상 역시 리얼스멜이 스마트폰으로만 촬영해 제작했다.
한편, 리얼스멜은 솔비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인 창작집단 M.A.P 크루에 합류했으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joonamana@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