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가 음원차트에서 화력을 내뿜고 있다.
1일 오전 7시 기준, 블랙핑크의 신곡 '불장난'은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힘찬 출발을 알렸다.
또 다른 타이틀곡 '스테이(STAY)' 역시 '불장난'과 함께 여러 주요차트에서 2위에 오르며 '불장난'과 함께 원투펀치를 보여주고 있다.
블랙핑크는 1일 0시(31일 자정)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싱글 앨범 ‘SQUARE TWO’의 전곡을 공개했다.
‘불장난’은 힙합곡 ‘휘파람’, 크로스오버 된 EDM ‘붐바야’와 완전히 다른 트로피컬 장르의 음악.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불장난에 비유해 가사에 담았다. 하모니카 연주로 시작되는 ‘stay’는 기타 연주 위에 블랙핑크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진 중독성 강한 발라드 곡. 사랑을 하고 이별 또한 경험했을 이야기들을 풀어내며 연인이 곁에 남아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담하게 적었다. 블랙과 핑크. 이 두 상반된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저절로 무대에 대한 호기심을 키운다.
지난 8월 데뷔한 블랙핑크는 '괴물신인'이라고 불리며 가요계를 흔들었던 바다. 이번 두 번째 활동에서는 대중과 좀 더 활발하게 소통하고 그간 보여주지 못했던 블랙핑크만의 매력을 완전히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밝혀 팬들의 큰 환영을 받고 있다.
이번주 일요일(6일)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갖고, 다음주 목요일(10일) ‘엠카운트다운’에서 두 번째 컴백 무대를 펼친다. 더불어 오늘(1일) MBC에브리원 예능 ‘주간아이돌’ 녹화에 참여한다. / nyc@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