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일본에서 발매한 콘서트 DVD로 오리콘차트를 올킬했다.
3일 오전 일본 최대 음반 판매 집계사이트 오리콘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2일 발매된 빅뱅의 10주년 콘서트와 영화 '빅뱅 메이드'가 함께 수록된 DVD '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IN JAPAN + BIGBANG10 THE MOVIE BIGBANG MADE'는 발매 첫 날 오리콘차트 DVD음악과 종합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의 일본 내 인기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빅뱅은 앞서 일본 돔투어 현장을 담은 DVD로도 주간 3개차트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에도 5대 돔투어 DVD가 오리콘차트에서 2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DVD에는 빅뱅이 지난 7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BIGBANG10 THE CONCERT : 0.TO.10 IN JAPAN'라는 이름으로 개최한 스타디움 라이브가 담겼다. 빅뱅은 이 공연으로 16만 5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또 10주년 프로젝트로 진행된 '빅뱅 메이드' 영화도 함께 수록됐다. 이 영화에는 콘서트 현장의 뒷 모습과 인간적인 빅뱅의 모습 등이 담겼다.
빅뱅은 올해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한 가운데, 정규음반 발매를 앞두고 작업을 진행 중이다. /seon@osen.co.kr
[사진]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