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성적, 전 세계 ‘아미’들에게 감사” [빌보드 in 방탄③]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6.11.03 13: 35

 “전 세계의 아미들의 진심에 무한히 감사할 따름이죠.”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하나의 '최초' 기록을 추가했다. 지난 10일 발매된 정규2집 '윙스(WINGS)'가 미국 빌보드 200차트에 26위로 진입하면서 한국 음반 최고 판매량과 성적을 기록한 것. 한국 가수 사상 최고의 기록이자, 역대 아시아 가수 기록 중 두 번째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무엇보다 팬들에게 감사했다.

“빌보드 두 개의 메인 차트 중 하나에서, 한국 최고 기록을 냈다는 것. 옆에서 누가 몇 번씩 말해줘도 도무지 체감이 되지 않는 문장이에요. 그저 우리를 듣고 보고 마음을 움직여주고 응답해준, 많은 전 세계의 아미들의 진심에 무한히 감사할 따름입니다.”(랩몬스터)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빌보드 200차트 3연속 진입에도 성공했다. 지난해 11월 발표한 '화양연화 pt.2'로 171위를 기록한데 이어, 지난 5월 발표한 '화양연화 yound Forever'는 107위에 오른 바.
“꿈에만 그리던 빌보드 차트에 올라 신기해요. 얼떨떨 하기도 하고 저희가 잘했다기 보단 팬 여러분들이 많은 사랑을 주셔서 그런 것 같아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어요.”(슈가)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기록소년단’이라고 불릴 만큼 신기록들을 갈아치우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4천만 뷰를 돌파하며 또 한 번 K-POP 그룹 역대 기록을 넘은 것.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지난 유튜브 조회수 40,007,701뷰를 넘어 공개 23일 만에 4천만 뷰를 찍었다. 역대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의 기록. 이는 방탄소년단이 세웠던 K-POP 그룹 중 최단 시간(41시간) 1천만 뷰 돌파와 K-POP 보이그룹 최단 시간(136시간) 2천만 뷰 돌파, K-POP 그룹 최단 시간(13일) 3천만 뷰 돌파에 이은 새로운 기록인 셈.
또한 지난해 6월 유튜브에 등록된 방탄소년단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의 수록곡 '쩔어' 뮤직비디오는 최근 조회수 1억 건을 훌쩍 넘기며 무서운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스타로 성장 중인 방탄소년단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joonamana@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