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너들에게 '듣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발라더들이 차트를 양분했다.
10일 오전 7시 기준,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에서는 이소라의 신곡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0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는 가수 김동률이 작사 및 작곡을 맡고, 이소라가 부른 곡으로, 피아노를 기반으로 하는 서정적인 선율과 외사랑을 하는 애절한 마음을 풀어낸 가사 위에 이소라 아름다운 음색이 더해진 발라드다.
이소라가 오랜만에 김동률이 만든 신곡을 낸다는 사실이 전해졌을 때부터 음악팬들의 관심을 최고조로 끌어올린 바다. 이소라 특유의 깊은 감성이 늦가을 계절감각과 만나 시너지를 내고 있다.
지니뮤직, 엠넷닷컴, 벅스에서는 솔로 규현의 '블라블라 (Prod. by 윤종신)'가 새롭게 1위를 장식했다.
규현은 이날 미니3집 '너를 기다린다'를 발표했다. 윤종신, 성시경과 함께 작업하면서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은 음반. 특히 규현이 내년 군 입대 전 발표하는 마지막 음반이라 더욱 음악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미 슈퍼주니어가 아닌 세 번째 음반을 발표하는 보컬리스트 규현으로서 브랜드를 지닌 규현은 '광화문에서', '밀리언조각'의 연장선에서 가을에 딱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을 탄생시켰다.
멜론에서는 트와이스의 'TT', 몽키3에서는 마마무의 '데칼코마니'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 nyc@osen.co.kr
[사진] 세이렌,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