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공감 무비의 탄생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6.11.10 10: 23

영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타임슬립을 소재로 전 세대의 공감대를 자극할 전망이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10개의 알약을 얻게 된 남자가 30년 전의 자신과 만나 평생 후회하고 있던 과거의 한 시간을 바꾸려 하는 이야기를 다룬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가 관객들로 하여금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이라는 질문을 연상시키며 전 세대의 관심을 불러모으고 있는 것.
실제 여러 설문 결과를 보면 세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대한 향수를 품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 의하면 '과거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98%의 응답자가 '그렇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40대 남성을 대상으로 제일모직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대로 돌아간다면 되찾고 싶은 것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이루고자 했던 꿈'과 '첫사랑'이 1, 2위에 꼽혔으며 패널나우에서 14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는 '과거로 돌아가고 싶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있어서'라는 응답이 6위에 올랐다.
이는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속 연아(채서진 분)를 단 한번이라도 만나기 위해 과거로 돌아간 현재 수현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