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긱스(Geeks)가 차트를 휩쓸었다.
14일 오전 7시 기준, 긱스의 신곡 '가끔'은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멜론에서는 3위, 소리바다와 벅스에서는 2위에 올랐다. 음원 공개 동시에 각종 주요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한 바다. 쟁쟁한 신곡들이 많은 음원차트에서 단숨에 존재감을 드러내며 '음원강자' 긱스의 저력을 입증했다.
긱스가 14일 0시 발표한 새 싱글 '가끔'은 크러쉬와 기리보이의 피처링으로 리스너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알앤비 대세 크러쉬와 마니아 힙합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기리보이, 그리고 긱스와의 만남은 그냥 지나치기 어렵다는 반응. '이 조합은 그냥 들으세요', '안 들을 수가 없는 꿀조합', '신선하면서도 완벽한 만남' 등의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더불어 공감을 자아내는 가사는 큰 인기 포인트다. '가끔'은 자신에게 요구되는 수많은 역할과 쉴 틈 없이 바쁜 나날들에서 잠시 벗어나 진정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아티스트들의 마음을 담아냈다. 이는 요즘은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가사이기에 힐링을 얻을 만 하다. 또한 프로듀서 피셔맨이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한편 긱스의 이번 컴백은 지난 8월 발표한 싱글 'Divin' 이후 약 3개월만이다. / nyc@osen.co.kr
[사진]그랜드라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