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긱스(Geeks)가 주요차트 1위를 휩쓸었다.
14일 오전 8시 기준으로 긱스의 신곡 '가끔'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지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닷컴, 올레뮤직에서 실시간 1위를 기록했다. 소리바다와 벅스에서는 2위에 올랐다.
긱스가 14일 0시 발표한 새 싱글 '가끔'은 음원 발표와 동시에 각종 주요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팬덤 강한 아이돌 음악과 쟁쟁한 음원강자 신곡들을 넘고 새롭게 1위를 차지하며 11월 음원차트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이번 신곡은 힙합씬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총 다섯 명의 또래 아티스트들의 협업이 주목된다. 국내 최고의 음원 강자로 손꼽히는 긱스와 크러쉬, 기리보이의 컬래버레이션이 돋보인다.
그동안 개성 넘치는 프로덕션으로 두각을 나타내온 프로듀서 피셔맨(Fisherman)의 세련되고 풍부한 사운드와 R&B 뮤지션 ‘크러쉬(Crush)’, 그리고 싱글 ‘한잔해요’로 과거에 릴보이와 호흡을 맞췄던 랩퍼이자 프로듀서 ‘기리보이(Giriboy)’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들의 조합에 '믿듣긱에 크러쉬X기리보이라니, 한 마디로 미친조합', '이 조합은 이유없이 무조건 들으세요', '기막힌 비트에 이런 꿀조합이라니', '한 마디로 대학조합이다' 등 음악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긱스는 지난 8월 발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싱글 ‘Divin‘’에 이어 색다른 매력을 지닌 ‘가끔 (Feat. Crush, 기리보이)’을 발표해 그동안 긱스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음악적으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purplish@osen.co.kr
[사진] 그랜드라인 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