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의 B1A4가 돌아왔다. 애틋한 이별의 마음이다.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이들은 긴 기다림을 보상해주듯 13곡을 꽉 채운 정규음반으로 B1A4만의 감성을 전달했다.
B1A4가 28일 0시 정규3집 '굿 타이밍(Good Timing)'을 발표했다. 1년 3개월 만에 돌아온 완전체답게 한층 더 성숙해진 감성을 차곡차곡 담아낸, 신곡들로 꽉 채운 선물 같은 음반이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더 좋은 B1A4의 음악 세계가 다시 펼쳐졌다.
타이틀곡 '거짓말이야'는 묘한 중독성이 있다. 잔잔하고 감성적이라 겨울 날씨에 듣기 좋은 곡. 자극보다는 몽환적인 분위기가 강한 이 곡은 침착하기도 하고, 또 감정을 한 번에 토해내듯 열정적이기도 하다. 여기에 긴장감도 더해졌다. B1A4가 그동안 들려준 음악적 감성이지만 또 한층 더 성숙해진 느낌이다.
이 곡은 진영의 자작곡으로, '거짓말이야'라는 제목에서 보여주듯 사랑하는 연인을 떠나보내는 남자의 심정을 담았다. 이별을 이야기했지만 모두 거짓말이라는 이야기를 진영 특유의 서정적인 가사로 풀어냈다. 이야기가 있고, 멤버들이 하나씩 쌓은 감성, 음색이 매력적이다. 진영 특유의 감각적인 멜로디가 더해졌다.
이번 음반은 오랜만에 발표하는 완전체 음반, 그리고 정규음반인 만큼 멤버들의 공이 많이 들어갔다. 진영과 신우의 자작곡으로 음반을 가득 채웠다. 변화무쌍하고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을 수록하며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담아냈다. 연기와 뮤지컬, 솔로음반 등을 통해 쌓은 멤버들의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완성됐다.
다시 시작된 B1A4의 완전체 활동. 겨울에 잘 어울리는 음악과 감성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한 번은 꼭 들어보면 좋을 음반의 탄생이다. /seon@osen.co.kr
[사진] '거짓말이야'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