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1월 조사결과 MBC ‘무한도전’이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2월 6일부터 2017년 1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30,720,17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2017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는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런닝맨’, ‘복면가왕’, ‘나혼자산다’, ‘해피투게더’, ‘슈퍼맨이 돌아왔다’, ‘미운우리새끼’, ‘1박2일’, ‘정글의 법칙’, ‘우리 결혼했어요’, ‘꽃놀이패’,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듀엣가요제’, ‘개그콘서트’, ‘배틀트립’, ‘웃찾사’, ‘마이리틀텔레비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9,885 소통지수 1,972,278 시청지수 118,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1,15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5,491,082보다 3.64% 상승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4,288 소통지수 971,388 시청지수 93,9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9,66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19,978와 비교해보면 21.08% 상승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2,342 소통지수 969,606 시청지수 65,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9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0,593와 비교해보면 7.91% 상승했다. /kangsj@osen.co.kr
[사진]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