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과 마마무의 '도깨비' OST가 차례로 공개된다. 이미 드라마 '도깨비' OST로 판을 치고 있는 음원차트가 또 한 번 요동칠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가요 및 방송계에 따르면 tvN 금토드라마 '찬란하고 쓸쓸하神-도깨비'(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쳐스, 이하 '도깨비') OST곡 로이킴의 '헤븐', 마마무의 '러브'가 오는 13일과 14일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시간적으로는 '도깨비' 13회가 방영된 이후다.
이미 '도깨비' OST로는 찬열X펀치의 곡을 시작으로 십센치, 에디킴, 샘김, 크러쉬, 소유, 정준일, 에일리, 어반자카파의 곡들이 줄줄이 공개된 상태.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의 경우 발매 6일째인 현재에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벅스, 지니, 올레뮤직 등 여전히 대부분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수성중. 더욱이 크러쉬 '뷰티풀', 어반자카파 '소원' 등 나머지 곡들도 현재 최상위권이다.
'도깨비' OST의 발매는 드라마의 신드롬적 인기에 힘입어, 음원차트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상태. 이미 드라마에 삽입되어 호응을 얻었던 로이킴과 마마무의 곡이 어떤 반응을 일으키게 될지, 드라마 업계 뿐 아니라 가요계의 관심 또한 짙다. / gato@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