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미쓰에이 멤버 수지가 오늘(23일) 밤 솔로음반을 발표한다.
수지는 지난 17일 솔로 선공개곡 '행복한 척'을 공개한데 이어 24일 0시 솔로음반 'Yes? No?'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솔로 행보에 나선다. '행복한 척'이 공개 직후 음원차트 '올킬'을 기록한데 이어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Yes No Maybe)'가 어떤 반응을 얻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 타이틀곡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이 KAIROS와 작곡하고, 직접 작사한 곡이다. 오랜 기간 인연을 맺어 온 박진영과 수지의 공감으로 탄생했다. . 수지와 박진영이 와인을 마시며 대화를 나누다 수지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어 박진영이 만든 곡이기 때문. 23살 수지의 생각과 박진영의 영감이 합쳐져 만들어진 노래인 셈이다.
수지는 음반 발매에 앞서 이날 오후 11시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 라이브 프리미어도 진행할 예정이다. 팬들과 먼저 만나서 첫 번째 솔로음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계획.
수지의 솔로음반에는 선공개곡 '행복한 척'과 타이틀곡 '예스 노 메이비'를 비롯해, 윤상이 속한 작곡팀 원피스, 지소울, 어반자카파 조현아, 에피톤프로젝트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한 곡들이 수록됐다. 수지의 자작곡 '난로 마냥'도 포함돼 기대를 높인다.
선공개곡으로 음원차트에서 붙박이 중이던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OST를 제쳤던 수지, 솔로음반으로 다시 한 번 인기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