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레스터 선정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리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02.02 08: 00

 어도비는 독립 리서치 업체인 포레스터로부터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리더로 선정 됐다. 어도비는 포레스터가 발표한 보고서 ‘포레스터 웨이브: 2017년 1분기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The Forrester Wave: Web Content Management Systems, Q1 2017)’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15개 주요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재 제공 솔루션(Current Offering)’ ‘전략(strategy)’ ‘업계 지위(market presence)’ 등 총 25개 항목에서 평가했다. 어도비는 ‘현재 제공 솔루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기록했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사이트(AEM Sites)는 기업들의 마케팅에서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일부인 AEM은 기업 및 브랜드가 웹사이트, 모바일 앱, 온라인 커뮤니티, 스크린 등을 아우르는 일관된 디지털 경험을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AEM을 도입한 기업에는 UBS, 마스터카드, 모토로라 솔루션, 하얏트 호텔, 필립스, 폭스바겐,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