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시장 공략 나선다
OSEN 손찬익 기자
발행 2017.02.02 11: 00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삼성 유럽 포럼'을 개최하고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삼성포럼'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각 지역 특성에 맞는 신제품 라인업을 현지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들에게 선보이는 대륙별 신제품 소개 행사다.
삼성전자는 이번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싱가포르, 케이프타운, 상해 등 4개 도시에서 대륙별 포럼을 8차례 개최하고 전세계 4,000여명의 주요 거래선과 미디어 관계자에게 QLED TV와 IoT 연결성이 강화된 프리미엄 가전 제품 등의 혁신 제품과 전략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삼성포럼’을 통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7에서 최초로 공개 된 삼성 QLED TV를 유럽에 소개했다. 삼성 QLED TV는 메탈 소재를 적용한 삼성전자만의 퀀텀닷 기술을 통해 화질, 명암비, 시야각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실제 생활에 혁신을 가져다 줄 주요 TV기술을 소개하는 테크 세미나를 함께 진행해 QLED TV의 놀라운 화질과 장점 등을 △컬러볼륨, △시야각, △명암비 섹션으로 나눠 설명했다. 특히 밝기에 따른 미세한 색 차이를 표현하는 새로운 화질 측정 기준인 '컬러볼륨'을 집중 소개하고 이를 충족시키는 삼성 QLED TV Q9과 Q8 시리즈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QLED TV와 2 대의 사운드바(MS750, MS550), 서브 우퍼 2대를 별도 공간에 설치해 기존 오디오보다 디테일이 살아있는 UHQ(Ultra High Quality) 32비트의 사운드도 선보였다. 
또한 삼성전자는 ‘패밀리허브 2.0’, ‘애드워시’와 건조기, ‘무풍에어컨’ 벽걸이형 등 IoT 연결성과 사용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유럽향 가전 제품들도 대거 전시했다. /what@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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