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7년 상반기 국내 출시예정인 신형 푸조 3008의 혁‘아이-콕핏 (i-Cockpit®)’이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 왓 카(What Car?)에서 선정한 ‘2017 베스트 카 테크놀로지(Best Car Technology Award)’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왓 카는 1978년 발행 후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서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 매체로, 매년 ‘최고의 차’를 비롯해 패밀리카, 스포츠카, 전기차 등 16여개 부문과 테크놀로지, 안전성 부문에서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2년째를 맞이한 테크놀로지 부문의 선정은 자동차 기술 브랜드 ‘오토 테크(Auto Tech)’와의 공동 심사로 공정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왓 카는 신형 푸조 3008의 2세대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이 심플한 조작 방법,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 안전성 면에서 큰 도약을 이뤄냈다고 평가하며 2017 베스트 테크놀로지 부문으로 선정했다.
올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푸조 3008은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의 테크놀로지 부문 수상 외에도 영국 카 바이어(Car buyer)와 프랑스 카 아르거스(Car Argus)에서 ‘2017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17)’, ‘2016 최고의 SUV(Best SUV)’에 선정되는 등 상품성과 전문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푸조의 핵심 SUV 모델이다.
신형 푸조 3008은 풀체인지를 통해 외관은 보다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으로 완성됐으며 실내는 차세대 아이-콕핏 (i-Cockpit®) 시스템을 적용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췄다. 이 외에도 신형 푸조 3008은 안락하고 여유로운 실내 공간, 보다 넓어진 트렁크 공간 등 기존 모델보다 뛰어난 실용성까지 자랑한다. / 10bird@osen.co.kr
[사진] 푸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