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초특급 글로벌 대세'
엑소(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Monster’(몬스터)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6월 9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엑소 정규 3집 타이틀 곡 ‘Monster’ 뮤직비디오는 금일(6일) 1억뷰를 돌파했으며, ‘중독(Overdose)’, ‘으르렁(Growl)’, ‘CALL ME BABY’(콜 미 베이비)에 이은 네 번째 1억뷰 달성 기록인 만큼,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엑소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한다.
또한 엑소 정규 3집 EX’ACT(이그잭트)는 작년 6월 9일 음원이 공개됨과 동시에 더블 타이틀 곡 ‘Monster’와 ‘Lucky One’(럭키 원)으로 국내 음원 차트 1, 2위를 싹쓸이 하는 저력을 보여줬음은 물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 국내 음반 차트 1위 올킬, 전 세계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미디어 트래픽(Media Traffic)’이 운영하는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United World Chart) 1위 등 진귀한 기록을 써 내려가, 엑소에 대한 글로벌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시킨 바 있다.
더불어 엑소는 ‘2016 MAMA’, ‘제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등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2016 Asia Artist Awards’, ‘2016 Melon Music Award’ 등 2016년 가요계를 결산하는 모든 시상식의 대상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해, 엑소의 독보적인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한편, 엑소는 세 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 ‘EXO PLANET #3 - The EXO’rDIUM -‘(엑소 플래닛 #3 – 디 엑소디움 –)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드라마, 영화, OST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멤버별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comet568@osen.co.kr
[사진] SM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