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삼성전자, 동남아 국가별 맞춤 공략 확대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2.27 16: 31

 SK플래닛과 삼성전자가 동남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국가별 맞춤형 마케팅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SK플래닛과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은 27일 오전 싱가포르에 위치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 사무실에서 ‘동남아 지역 E커머스 협력’ MOU를 체결하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11번가에서 삼성전자 디지털 제품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 현지 온라인 유통 채널 11번가를 확보하고, 11번가는 제품 판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을 구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동남아 각 국가별 11번가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검색해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단독 상품, 선 판매, 가격 할인 등 마케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빠른 배송 및 무료 설치 등의 전문 서비스로 독보적인 쇼핑 환경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그 동안 국내 11번가에서 삼성전자 가전 및 디지털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력을 긴밀히 이어 왔다. 
한편 SK플래닛은 지난 2013년 터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의 동남아 3개국에 국내 11번가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오픈마켓을 론칭한 바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태국을 제외한 해외 3개국의 11번가 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2.5% 증가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싱가포르에 위치한 삼성전자 동남아 총괄에서 SK플래닛 이한상 미래전략단장(왼쪽 다섯번째)과 전홍철 태국11번가 대표(오른쪽 두번째), 김호석 말레이시아 11번가 대표(오른쪽 세번째), 이준성 인도네시아 11번가 대표(오른쪽 네번째), 삼성전자 전용성 동남아 총괄장(오른쪽 다섯번째), 조용철 삼성전자 태국TSE 법인장(왼쪽 네번째), 이상훈 삼성전자 말레이시아SME 법인장(왼쪽 세번째)이 동남아 국가 11번가에서의 삼성전자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SK플래닛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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