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에코로 전 세계적인 히트를 기록한 아마존이 이번에는 홈 보안 카메라에 눈을 돌리고 있다.
2일(현지시각) IT 전문 매체 '더 버지'는 'AFTV뉴스'가 공개한 이미지를 인용, 아마존이 네스트, 카나리, 링, 블링크 등의 제품과 동일한 보안 기능을 갖춘 홈 보안 카메라를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AFTV뉴스에 따르면 이 아마존 카메라 이미지는 아마존 웹 서버인 아마존닷컴에 버젓이 올라 있었다고. 그러나 정확한 위치는 공유하지 않았다.
유출된 아마존 홈 보안 카메라는 푸른 밫이 도는 둥근 원 안에 검은 색 렌즈를 가지고 있으며 어디든 쉽게 배치할 수 있도록 돼 있다. 상단에는 두 개의 마이크가 있으며 카메라 주위에는 적외선 센서로 추측되는 작은 원 4개가 있다.
아마존은 음성 비서 서비스 알렉사를 탑재한 아마존 에코를 통해 스마트 스피커 부문 리더가 됐다. 지난 1월 열린 CES 2017에서는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스마트 스피커 시장은 오는 2020년까지 20억 달러가 넘는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따라서 아마존은 스마트 스피커에 안주하지 않고 카메라까지 장착해 차별화를 꾀할 수도 있을 전망이다. 이럴 경우 듣고 말하기만 했던 알렉사가 보기까지 한다는 점에서 또 다른 기대감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외신들은 유출된 이 이미지가 프로토 타입이나 모형, 아니면 실수일 수 있다면서도 아마존의 행보에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라고 관심을 보였다. /letmeout@osen.co.kr
[사진] AFTV뉴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