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솔루션 업체 (주)유브릿지(대표이사 이병주)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그동안 사용해 온 ‘카링크’ 브랜드를 보다 광의의 의미를 담은 ‘온카(oncar)’로 교체한다고 밝히고, 17일 온카 로고를 발표했다.
‘온카’는 모든 자동차에 적용하겠다는 유브릿지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명이다. 유브릿지에 따르면 ‘나만의 카 솔루션(Car Solution)을 온(on)하다’는 의미와 ‘on’과 ‘car’의 이미지를 통해 제품의 속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계속, 끊이지 않는, 연결’의 의미를 연상시키는 동시에 네이밍 이미지를 통해 자동차 미러링 솔루션 이미지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있다.
디자인 콘셉트로 보면, ‘c’와 ‘a’의 연결을 통해 Link의 속성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무한대 표시가 연상되는 조형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온카의 확장적 가치를 의미한다. 또 워드마크 두께의 강약을 통해 강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동시에 전달하고 있다. 온카 브랜드 컬러는 안정적이고 신뢰를 상징하는 블루컬러를 적용했다.
유브릿지는 이번에 ‘oncar’의 메인 로고와 앱 아이콘 로고 이미지를 발표하였고, ‘oncar’는 소문자로만 표기된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유브릿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