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가 FC서울 캐릭터 서포터즈로 활동한다.
FC서울은 28일 라바 제작사 (주)투바앤과의 MOU 체결을 통해 2017시즌 FC서울 팬들이 경기장에서 즐거움을 얻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라바는 FC서울 마스코트인 ‘씨드’와 함께 올 시즌 FC서울을 대표하는 캐릭터 서포터즈로 활약하게 됐다.
FC서울은 오는 5월 3일 오후 3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전남과의 2017 KEB 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홈경기를 '라바 데이(Larva Day)'로 지정, 라바 캐릭터 서포터즈 선정 축하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FC서울은 우선 팬들에게 FC서울 유니폼을 입은 라바로 디자인된 입장권과 클래퍼가 제공된다. 경기장 내외에는 라바 포토존이 운영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라바 인형 및 장난감 등이 제공된다.
또한 경기 전에는 라바 애니매이션 영상들이 전광판을 통해 상영된다. FC서울은 라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구단 머천다이징 상품들을 제작해 팬들에게 다가갈 계획도 세우고 있다.
FC서울 관계자는 "라바의 '옐로우', '레드' 두 캐릭터들의 활발하고 발랄한 이미지가 FC서울이 추구하는 재미있고 즐거운 축구장의 이미지와 가장 잘 부합한다"면서, "FC서울 마스코트인 씨드와 함께 인기 캐릭터인 라바가 FC서울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데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라바를 FC서울 캐릭터 서포터즈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letmeout@osen.co.kr
[사진] FC서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