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유재석 제쳤다..예능인 브랜드 평판 1위 ‘영광’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7.05.07 09: 59

가수 이상민이 유재석을 제치고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4월 5일부터 2017년 5월 6일까지의 예능인 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434,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7년 5월 조사결과, 1위 이상민 2위 유재석 3위 박나래 로 분석되었다.
2017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이상민, 유재석, 박나래, 김건모, 김종민, 양세형, 전현무, 박명수, 서장훈, 신동엽, 김구라, 차태현, 양세찬, 김준호, 이경규, 김흥국, 김종국, 김숙, 이수근, 이국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49,404 미디어지수 390,852 소통지수 126,007 커뮤니티지수 133,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377 로 분석되었다. 이상민 브랜드는 예능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진입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316 미디어지수 214,335 소통지수 287,298 커뮤니티지수 456,6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7,9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29,195보다 41.37% 하락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092 미디어지수 140,481 소통지수 152,955 커뮤니티지수 99,5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528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1,004 보다 19.1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7년 5월 분석결과, 이상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케이블 과 종편 방송에서 예능 실력을 보여주던 이상민은 공중파에 입성하면서 숨겨진 능력이 예능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상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리얼, 어머니, 사업'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미운우리새끼, 주먹쥐고뱃고동, 채권자'가 높게 분석되었다. 이상민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4.13%로 나왔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kangs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