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 신곡] "미쳐 봐봐"..언니쓰의 희망가, 대박나는 거 '맞지?'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7.05.12 11: 59

"있잖아 나 이제서야 날 만난 것 같애"
언니쓰가 오늘(12일) 정오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맞지?' 음원을 공개했다.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2'의 걸그룹 도전기의 일환으로 제작된 언니쓰 2기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로, 김형석 작곡가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한 곡이다. 
'언니들의 슬램덩크2'는 각 멤버들의 꿈을 하나씩 이루는 것이 목표였던 시즌1과 달리 걸그룹 도전이라는 하나의 꿈에 초점을 맞춘 포맷으로, 김숙부터 홍진경 강예원 한채영 홍진영 공민지 전소미까지 각 분야의 스타들이 모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언니쓰는 그간 방송을 통해 '맞지?'의 녹음부터 안무 연습 등 일련의 데뷔 과정을 공개하며 기대를 높였던 바. 특히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가사들이 궁금증을 모았는데, '넌 내가 어떤 꿈꾸는 것 같니', '자 맘을 먹고 설쳐보자', '있잖아 나 오랜만에 물 만난 것 같애' 등의 가사들이 꿈을 이룬 멤버들의 들뜬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듯하다.
특히 김숙, 홍진경, 전소미와의 치열한 대결 끝에 랩파트를 차지한 홍진영의 반전 랩실력도 눈길을 끈다. '우리 너무 이쁘지? 맞지? 맞지?'와 같이 솔직하면서도 애교있는 가사와 파워풀하고 당당한 래핑이 그야말로 물 만난 고기와 다름 없었다. 
또한 재녹음 당시 부득이하게 파트를 교체한 김숙과 강예원 역시 맡은 부분을 매끄럽게 소화했다. 강예원은 상큼한 목소리로 '맞지?'의 도입부를 열었고, 김숙은 방송에서 보여줬던 파워풀한 고음으로 곡을 깔끔하게 마무리한 것. 
무엇보다 '맞지?'는 한 번만 들어도 저절로 흥얼거리게 되는 강력한 중독성을 가진 멜로디가 가장 큰 무기다. 여기에 언니쓰만의 유쾌하고 발랄한 에너지가 담긴 가사가 더해져 완벽한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맞지?' 무대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언니쓰는 이날 '생방송 뮤직뱅크'를 통해 본격 데뷔하며, 오는 15일에는 건국대학교 축제 무대에 오르며 '언니들의 슬램덩크2'의 대미를 장식한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KB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