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인터뷰] 손나은 “싸이 선배님의 뮤즈? 출연 자체가 영광”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7.05.12 15: 09

데뷔 7년차의 걸그룹 멤버.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며 대중에 얼굴을 제대로 알렸음에도, 싸이의 신곡 뮤직비디오 속 손나은의 모습은 ‘뉴 페이스’였다. 그간 보여준 청순한 이미지에서 탈피한 새로운 스타일링부터 매력적인 댑 댄스까지 뿜어져 나온 매력은 보는 이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손나은은 지난 10일 컴백한 가수 싸이의 뮤즈였다. 신곡 ‘뉴 페이스(New Face)’에 주인공으로 출연해 함께 호흡을 맞춘 것.
화려한 마카오를 배경으로 못지않은 빼어난 비주얼을 뽐내며 시선을 강탈했고, 싸이 특유의 비급 감성을 능청스러운 연기로 함께 소화해내며 호평을 받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관심과 기대를 받는 영상이었기에 부담감이 적지 않았을 텐데 용케 해냈다.

손나은은 OSEN에 “대선배님 뮤직비디오라 촬영 전에 긴장도 많이 하고, 정말 걱정도 많이 했어요. 그런데 싸이 선배님께서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현장 분위기도 재미있게 이끌어주셔서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현장이었어요.”라고 밝혔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 손나은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의 반응 역시 뜨겁다. 도도한 표정을 유지하면서 능청스러운 내면연기를 소화해냈음은 물론, 안무까지 제대로 소화해낸 바. 그가 선보인 댑 댄스는 킬링 파트로 꼽히기도 한다.
함께 촬영하면서 배운 점도 많았던 모양. 그는 “함께 촬영장에서 작업을 진행하면서 선배님의 열정이 정말 대단 하다고 느꼈어요. 저도 제 일에 더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번 싸이의 새 앨범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손나은은 “무엇보다 선배님 뮤직비디오에 함께 할 수 있어다는 것 자체가 영광이었고, 이번 앨범도 많은 사랑을 받는 앨범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전했다.
한편 손나은이 출연한 ‘뉴 페이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현재(12일 오후 3시 기준) 900만 건에 가까운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공개 하루 반나절만의 기록으로 상승 곡선이 가파르다.
/joonamana@osen.co.kr
[사진] '뉴페이스'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