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M2 컴백 프로젝트'로 프로모션 대성공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7.05.17 16: 09

로이킴이 지난 16일 새 미니앨범 ‘개화기(開花期)’ 발매를 맞이해 Mnet의 디지털 채널 M2와 ‘M2 컴백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가운데 더블 타이틀곡의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석권은 물론 로이킴의 음악적 성장과 변화를 잘 보여줬다는 호평을 얻었다.
M2는 로이킴의 새 앨범 ‘개화기’ 공개에 맞춰 ‘D-DAY 콘텐츠’와 ‘엠넷 프레젠트(Mnet Present)’ 등 발매 전 신곡에 대한 기대감 조성 및 발매 후 붐업을 위한 다양한 컴백 프로모션을 마련해왔다.
특히, M2는 ‘D-DAY 콘텐츠’로 16일 새 앨범 발매에 앞서 13일부터 15일까지 0시에, 앨범명 ‘개화기’에서 딴 ‘개’ ‘화’ ‘기’를 콘셉트로 한 영상을 독점 공개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로이킴의 유쾌하고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앨범 발매 당일인 16일 오후 5시 30분에는 ‘엠넷 프레젠트’를 통해 새 앨범의 메인 타이틀곡 ‘문득’과 서브 타이틀곡 ‘이기주의보’의 라이브 무대 및 ‘문득’의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해 로이킴의 컴백을 기다린 팬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또한, ‘엠넷 프레젠트’는 생방송 중 실시간으로 댓글을 남긴 시청자에게 로이킴의 사인 CD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로이킴이 엠넷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로이킴의 신곡 라이브가 독점 생중계된 ‘엠넷 프레젠트’ 페이스북에는 ‘역시 달달 음색, 음악은 더 달달’ ‘봄에 딱 필요한 따뜻하고 설렘 가득한 곡’ ‘나오는 노래마다 취향 저격’ 등의 호평이 쏟아져 1년 반만에 돌아온 로이킴의 저력을 확인시켰다.
이와 같은 ‘M2 컴백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프로모션과 로이킴의 감성이 묻어나는 음악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하면서 ‘개화기’의 메인 타이틀곡인 ‘문득’은 발매 다음 날인 17일 오전 기준 지니뮤직, 올레뮤직, 벅스 등의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 등을 기록, 서브 타이틀곡 ‘이기주의보’ 역시 벅스에서 1위, 올레뮤직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일으키며 ‘M2 컴백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M2의 ‘M2 컴백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D-DAY 콘텐츠’, ‘엠넷 프레젠트’ 등 아티스트의 신보 발매에 맞춰 리스너의 주목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긴밀하게 진행하는 등 아티스트를 위한 최적의 컴백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한편, ‘M2 컴백 프로젝트’의 다양한 콘텐츠는 M2의 페이스북 페이지, 유튜브, 네이버 TV 채널 등 M2 공식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