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최경주재단(이사장 최경주)이 17일부터 3박4일 동안 전남 완도에서 'The Challenge is ON'을 슬로건으로 2017 하계드림캠프를 개최한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우리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라는 모토로 2007년 창립 이후 10여 년 동안,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최경주재단은 2011년에 이어 6년 만에 하계캠프 개최지로 최경주의 고향인 완도를 다시 찾는다.
최경주재단은 골프꿈나무와 SKT-최경주 장학꿈나무 등 재단 소속 80명의 장학생들과 함께 최경주를 길러낸 풍광과 자연 속에서 꿈에 대한 열정과 도전의식을 고취하고 자신의 미래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사회까지 변화시키는 나눔의 선순환 기회를 갖는다.
특히, 이번 하계드림캠프는 완도군청(신우철 군수)의 적극적인 지원과 완도대성병원(전이양 원장/ 최경주재단 이사) 그리고 완도군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해룡 회장)와의 협력으로 완도 군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류의 장이자 지역사회의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강연으로 4전5기 홍수완 복싱챔피언(대한복싱협회 회장)과 한국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김영식박사(남부대학교 교수)의 비전교육이 진행되며, 최경수의 모교인 화흥초등학교 학생들과의 특별한 만남과 전교생 골프원포인트레슨 그리고 완도 이레지역아동센터에서의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어우러지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완도의 자랑이자 최경주의 세계적인 벙켜샷을 연마했던 명사십리를 방문해 골프꿈나무들과 함께 벙커샷을 재연해보고, 장보고기념관과 완도타워를 방문해 완도만에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예정이다.
이번 하계드림캠프는 SK 텔레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완도군청, 완도대성병원의 후원뿐만 아니라 LG생활건강, 한국코카콜라, 데니스코리아 등의 다양한 물품지원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풍성한 나눔으로 즐거움의 장을 선사할 계획이다.
최경주 이사장은 "물 좋고 공기 좋은 완도의 경치를 마음껏 누리면서 좋은 추억을 재단 꿈나무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이번 캠프가 완도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완도군청 관계자와 지역 선배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캠프를 통해 도전의 꿈을 심어줄 수 있도록 재단사무국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dolyng@osen.co.kr
[사진] 최경주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