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영화 '덩케르크(Dunkirk)'와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MMO 전략 게임 전문 개발 및 퍼블리셔인 워게이밍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에서 13일부터 할리우드 신작 영화 '덩케르크(Dunkirk)'와 공동 프로모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월드 오브 워쉽' 공식 홈페이지 게시판과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각 50명을 추첨해 총 100명에게 인당 2매씩 '덩케르크'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는 7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홈페이지 내 유저 커뮤니티에 마련된 이벤트게시판에서 '@' 태그 기능을 활용해 게임 내 친구를 소환하고 소환된 친구가 응답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와 이벤트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덩케르크'에 대한 기대평과 ‘월드 오브 워쉽’과 ‘덩케르크’의파트너십에 대한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영화 '덩케르크'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의 항구도시였던 덩케르크 해안에 고립된 40만여 명의 영국군과 연합군을 구하기 위한 사상 최대 탈출 작전의 실화를 영화화했다. 놀란 감독은 '인셉션', '인터스텔라' 등 전작들에서 자유자재로 시간과 공간을 재구성했던 것처럼 '덩케르크'에서도 역시 해변에서의 일주일, 바다에서의 하루, 하늘에서의 한 시간이 교차하는 놀라운 구성과 편집으로 실화의 시간을 재구성했다. 국내에서는 7월 20일 개봉된다.
워게이밍은 전쟁사에서 중요한 순간을 기리고 미래 세대들에게 전쟁의 역사를 알린다는 기업 철학에 따라 영화 ‘덩케르크’와 다양한 방식의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번 이벤트 역시 그 일환으로 기획됐다. /mcadoo@osen.co.kr
[사진] 워게이밍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