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스트래티직비전 품질만족도 조사 고급차 부문 1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07.21 09: 05

제네시스 브랜드의 G90(국내명 EQ900)가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 기관 스트래티직비전(Strategic Vision)社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표한 ‘2017 품질만족도 조사(TQI, Total Quality Impact)’에서 고급차 부문(Luxury Car) 1위를 차지했다.
스트래티직비전의 ‘2017 품질만족도 조사’는 보유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 동력성능, 내구성, 시트 편의성 등의 항목에 대해서 신차 구매 후 3개월이 지난 4만 2,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작년 7월부터 12월까지 실시됐다.
총 27개 차급별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G90는 1,000점 만점에 761점을 획득해 BMW 7시리즈(721점), 링컨 컨티넨탈(720점) 등을 제치고 고급차 부문 1위에 올랐다.

특히 G90는 27개 차급의 평가 대상 전체 차종 중에서도 3위를 기록하며, 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 고급차 시장에 안착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G90는 오토퍼시픽社가 최근 발표한 ‘2017 차량 만족도 조사(VSA)’에서도 818점을 획득하며 고급차 부문 1위에 오른 동시에 역대 최고점을 기록할 경우에만 수여되는 특별상(President’s Award Winner)도 수상한 바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모델 G90는 디자인ㆍ성능ㆍ안전ㆍ편의 등 전 부문에서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동시에 나파 가죽과 리얼우드 내장재 적용, 아마존 음성인식 비서 알렉사(Alexa) 탑재,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 제공 등을 강점으로 삼고 있다.
스트래티직비전社는 소비자 구매 만족도 조사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1995년부터 자동차 구매자들의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품질만족도 조사를 발표하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제네시스 G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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