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는 BNK부산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은행 ‘썸뱅크’ 내에서 엘페이(L.pay) 직불 결제가 가능한 ‘썸뱅크 엘페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썸뱅크 회원들은 엘페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썸뱅크 앱 내에서 회원가입부터 계좌등록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에서 썸뱅크 엘페이를 이용할 경우 새롭게 로그인할 필요 없이 결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엘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롯데멤버스는 썸뱅크 계좌를 기반으로 일정 금액을 엘포인트(L.POINT)로 충전할 수 있는 ‘엘포인트 충전’ 서비스도 시행한다. 썸뱅크 계좌 보유자가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충전하면, 해당 계좌에서 충전 금액이 결제돼 바로 포인트로 충전된다. 최소 충전 가능 금액은 1000 포인트이며, 충전으로 보유 가능한 엘포인트는 최대 50만 포인트이다. 별도의 충전 수수료는 없다.
한편 롯데멤버스는 썸뱅크 엘페이 출시를 기념해 BNK부산은행과 함께 썸뱅크 엘페이 신규가입 및 결제시 엘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출시행사 종료 후에도 썸뱅크 엘페이 결제시 결제 수수료를 혜택으로 돌려주는 엘포인트 리워드 서비스를 상시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롯데멤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