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가 A3 컬러복합기 ‘D43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도리코의 신제품 복합기 D430 시리즈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솔루션들을 탑재해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 됐다. D430 시리즈는 ▲분당 25매 출력의 D430 ▲분당 30매 출력의 D431 ▲분당 35매 출력의 D432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신도리코 D430 시리즈는 스마트 센서 기능을 탑재했다. 제품 전면에 인체 감지 센서를 장착해 사용자가 본체에 접근할 경우 즉시 작동 상태로 돌입한다. 또 기기 근처에 사용자가 없을 시에는 자동으로 수면모드가 작동하는 친환경 시스템이 적용됐다.
문서 중 빈 페이지가 섞여 있는 경우 이를 자동으로 인지하고 출력에서 배제하는 ‘Blank Page 자동 제거’ 기능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컬러 터치 패널을 장착해 빠르고 편리해졌다. PC에서도 패널과 동일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복합기에 접근하지 않고도 손쉽게 문서 솔루션 명령을 내릴 수 있다. 10.1인치 크기의 대형 LCD를 적용한 터치 패널은 UI 화면 구성 및 디자인을 사용자의 이용 특성에 맞게 3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 D430 시리즈는 스캔한 문서를 복합기 상에서 복사, 출력, 팩스 등 다양한 서비스로 간편하게 연계할 수 있는 ‘스캔 투(Scan-to) 기능’이 적용 됐다. 스캔 또는 복사한 문서를 디지털 형태로 저장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신도리코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