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지지와 트위치가 실시간 라이브 스티리밍 도중 스트리머나 게임의 정보를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오피지지는 글로벌 소셜 비디오 플랫폼 트위치(대표 에밋 셰어)와 ‘오피지지 롤 확장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오피지지 롤 확장 서비스’는 시애틀에서 개최 중인 ‘PAX’의 트위치 특별 플랫폼 공개 이벤트에서 처음으로 소개 되며 큰 관심을 끌었다.
트위치에서 확장 프로그램 공개 후 ‘리그오브레전드(LoL, 이하 롤)’ 방송을 하는 스트리머들 누구나 설치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시청 중에 실시간으로 선수의 전적은 물론 룬, 특성 등 게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보다 원활한 게임 방송 시청을 위해 전적 검색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롤’ 스트리밍 서비스 중 다양한 롤 정보에 대한 접근이 가능해져, 시청자가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오피지지는 이번 도구 출시를 시작으로 e스포츠 데이터 관리 사이트 ‘베스트지지(BEST.GG)’의 기술력을 활용해 범용적인 e스포츠 전용 도구를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오피지지 최상락 기술이사는 “세계 최고의 방송 플랫폼 중 하나인 트위치와 협업해 플레이의 즐거움을 한 단계 올리는 서비스를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트위치와 오피지지의 기술력을 접목해 더욱 편리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mcadoo@osen.co.kr
[사진] 오피지지 제공.